티스토리 뷰

목차



    나이브스 아웃

     

    라이언 존슨(Rian Johnson) 감독의  2019년 작품 <나이브스 아웃>은 관객과 비평가 모두를 사로잡은 매혹적인 추리 영화입니다. 뛰어난 연기력으로 유명한 스타들이 대거 등장하고 복잡한 줄거리를 갖추어 눈을 뗄 수 없는 작품입니다. 오늘은 <나이브스 아웃>의 줄거리, 등장인물 그리고 주목할 점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줄거리

    <나이브스 아웃>은 추리 소설로 부를 쌓은 소설가 할란 트롬비( 크리스토퍼 플러머  배우)85세 생일 밤 사망 하면서 시작됩니다. 자살로 보이는 할란의 죽음을 두고 유명한 사설탐정 브누아 블랑(다니엘 크레이그 배우)은) 사건을 수사하기 위해 고용됩니다.

    블랑이 가족의 비밀을 파헤치면서, 트롬비 일가의 각 구성원들은 잠재적인 용의자가 됩니다. 이야기는 복잡하게 여러 관점을 엮이며 등장인물들의 동기와 알리바이를 하나씩 보여줍니다. 할란 가족에는 딸 린다(제이미 리 커티스 배우), 남편 리처드(돈 존슨 배우), 아들 월트(마이클 섀넌 배우), 며느리 조니(토니 콜레트 배우) 등이 포함됩니다. 할란의 간호사 마르타 카브레라(아나 드 아르마스 배우)가 수사의 핵심 인물 등장하며 이야기는 흥미진진해집니다..

    이 영화의 구조는 관객들로 하여금 계속 추측을 하게 하며, 각각의 반전은 새로운 복잡성을 더해줍니다. 탐정 블랑의 예리한 관찰력과 연역적 추론은 그날 어떤 일이 벌어졌는지 사건의 실체를 하나씩 밝힙니다.

    조사 과정에서 할란으로부터 유산 상속을 받지 못했던 랜섬(크리스 에반스 배우)이 할란과 언쟁을 벌이다 결국 할란의 간호사 마르타가 실수인 것처럼 치명적인 모르핀을 투여하도록 약병의 라벨을 바꿔놓았습니다. 하지만 마르타는 본능적으로 할란에게 정확한 약을 줬지만 라벨이 바뀐 것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미스터리가 해결되면서, 마지막 장면은 트롬비 저택의 발코니에 서서 망신당한 가족들을 내려다보고 있는 마르타가 이기적이고 탐욕스러운 가족에 대한 도덕적 승리를 상징하는 "나의 집, 나의 규칙, 나의 커피"라고 적힌 머그컵을 들고 서있습니다.

     

    등장인물

    린다 드라이스데일(제이미 리 커티스 배우): 성공한 사업가인 할란의 큰 딸로, 리처드 드라이스데일(돈 존슨 배우)과 결혼했습니다. 린다는 할란이 보낸 편지를 통해 리처드의 불륜을 발견하게 됩니다.

    월트 트롬비(마이클 섀넌 배우): 할란의 막내아들로 아버지 소설 출판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할란이 사망 직전 능력 없는 아들 월트를 출판 회사에서 해고시킵니다.

    조니 트롬비(토니 콜레트 배우): 가족의 돈을 횡령해 온 할란의 며느리입니다. 할란은 이것을 발견하고 재정적 지원을 줄였기에 감정적 골이 깊습니다.

    랜섬 드라이스데일(크리스 에반스 배우): 파티 당일 밤 할란과 격렬한 논쟁을 벌였던 할란의 손자입니다. 랜섬은 오만하고 다른 가족 구성원과의 관계도 껄끄럽습니다.

     

    주목할 점들

    <나이브스 아웃>은 매력적인 배우들과 더불어 라이언 존슨(Rian Johnson) 감독의 특출 난 연출도 눈에 띕니다. 라이언 감독의 대본은 날카롭고 재치가 있어 고전적인 추리 영화에 동시대적인 요소들을 주입합니다. 영화의 시각적 스타일은 또 다른 주목할 만한 요소입니다. 고딕 스타일의 다소 낡은 내부를 가진 트롬비 저택은 영화의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강조합니다. 촬영 감독 스티브 예들린(Steve Yedlin)의 조명과 프레임 사용은 긴장감과 드라마를 강조하여 모든 장면을 시각적으로 매혹적으로 만듭니다.

    <나이브스 아웃>은 계층과 가족 역학의 주제를 미묘하게 다룹니다. 트롬비 가족과 마르타 사이의 상호 작용을 통해 영화는 특권 의식 및 도덕성의 문제를 탐구합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합쳐져 이야기에 깊이를 더하고 보는 관객들에게 재미를 배가 시킵니다.

     

    <나이브스 아웃>은 미스터리, 유머, 그리고 촘촘한 스토리 구성을 갖춘 훌륭한 추리 영화입니다. 재능 있는 출연진의 뛰어난 연기와 결합된 라이언 존슨의 감독의 연출은 재미있고 영감을 주는 영화를 만듭니다. 복잡한 줄거리로 인해 관객들이 마지막까지 추측에 추측을 거듭하게 하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은 이야기에 깊이를 더합니다. 당신이 고전 탐정 소설의 팬이든 단순히 시간을 때울 영화를 찾든, <나이브스 아웃>은 놓치지 말아야 할 명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