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젠틀맨

     

    가이 리치(Guy Ritchie)<젠틀맨>은 갱스터 스타일 영화 장르에서 많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개성 있는 출연진, 재치 있는 대화, 그리고 흥미로운 줄거리가 있는 이 영화는 2019년 개봉 후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주인공 미키 피어슨 역할을 맡은 매튜 맥커너히 연기 또한 훌륭합니다. 가이 리치 감독의 작품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도 <젠틀맨>의 유머, 액션, 그리고 세련된 배경음악에 빠져들 것입니다.. 오늘은 <젠틀맨> 영화정보, 줄거리 그리고 주목할 점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화 정보

    <젠틀맨>은 가이 리치감독 특유의 날카로운 대화, 복잡한 줄거리, 그리고 세련된 연출로 많은 사랑을 받는 영화입니다. 영화의 시각적 연출과 어울린 사운드 트랙은 매력적인 이야기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가이 리치 감독의 영화는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빠른 편집이 특징입니다. 중간 중간 스며있는 유머러스한 대사들은 강렬한 액션 시퀀스와 결합되어 많은 관객들의 마음을 끕니다. 감독은 현대 영화, 특히 범죄 장르에서 중요한 영향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스토리텔링과 스타일리시한 비주얼 및 매력적인 캐릭터를 결합하는 능력으로 신규 팬들이 계속 유입되고 있습니다.

     

    줄거리

    <젠틀맨>은 런던에 수익성이 높은 암시장을 운영하는 미키 피어슨(매튜 맥커너히 배우)을 중심으로 합니다. 미키 피어슨은 암시장을 독점하고 있는 조직의 보스로 무자비한 모습을 보이지만 동시에 신사적이고 세련된 모습도 갖추고 있습니다. 미키는 은퇴를 생각하며 자신의 사업을 억만장자에게 매각할 계획을 세우고, 그의 사업을 인수하려는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가 얽히면서 이야기는 전개됩니다.. 미키를 보좌하는 주요 인물은 레이먼드(찰리 허냄 배우)가 있습니다. 그는 단순한 조연이 아니라, 혼란 속에서도 변함없는 존재감을 드러내고 종종 도덕적으로 모호한 경계에 도덕적 균형을 제공하며 이야기의 중추를 이룹니다. 다른 핵심 인물로는 사설 수사관 플레처(휴 그랜트 배우)와 매튜 (제러미 스트롱 배우), 중국 갱단 드라이 아이(헨리 골딩 배우)가 있습니다. 타블로이드판 편집자 빅 데이브(에디 마산 배우)가 고용한 플레처는 영국 공작 집안과 미키 피어슨의 관계를 조사하게 됩니다. 플레처는 자신이 조사한 바를 레이먼드에게 이야기하며 내용을 폭로하지 않는 대신 금전을 요구합니다.. 약물에 중독된 공작 집안의 자제를 찾는 과정에서 레이먼드는 의도치 않게 러시아 재벌의 자제를 죽이게 됩니다. 또한, MMA 파이터와 유튜버로 이루어진 집단이 미키의 약물 제조실을 습격한 것을 알게 되고 이들이 스승으로 여기는 코치(콜린 패럴 배우)를 만나게 됩니다. MMA 파이터들이 제조실을 습격하는 모습을 담은 영상과 배경으로 나오는 빠른 비트의 음악도 큰 볼거리입니다. 영화는 후반부에 이르러 매튜가 미키 피어슨의 사업을 손에 넣기 위해 드라이 아이를 통해 사업 인수 가격을 낮추려 갖은 수를 쓴 사실이 밝혀지고 결국 미키도 이 사실을 알게 됩니다. 아내를 구하기 위해 성치 않은 몸으로 전력 질주하는 매튜 맥커너히 배우의 열연이 돋보입니다.

     

    주목할 점들

    <젠틀맨>은 이전 가이 리치 감독 초기 영화들처럼 큰 사랑을 받았고 감독 또한 여전히 건재한 실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준 작품입니다. 영화의 배경이 된 영국의 호화로운 사유지와 어둡고 도시적인 풍경의 병치를 보여주며 일부 영국의 엘리트층의 권위 의식과 일탈을 보여줍니다. 또한 영국의 전통적인 펍, 복싱 체육관, 그리고 고급 양복점 등이 사건 현장이어서 영국의 모습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여기에 날카롭고 빠른 대화부터 복잡하게 엮인 줄거리에 이르기까지 감독의 시그니처 스타일은 영화 전반에 걸쳐 잘 드러나 있습니다. 사건이 순서에 맞지 않게 제시되어 관객이 영화에 몰입해 내용을 추측하게 하는 비선형적인 묘사가 영화를 더욱 흥미롭게 합니다. 영화의 촬영 기법과 사운드트랙 또한 칭찬을 받을 만합니다. 영화의 사운드트랙은 영화의 톤을 완벽하게 보완하는 반면, 시각적 스타일은 투박하지만 화려한 런던의 모습을 잘 보여줍니다. 역동적인 카메라 움직임, 빠른 편집 그리고 세련된 음악은 영화에 현실감을 부여합니다.

    영화 <젠틀맨>은 가이 리치의 연출 스타일과 개성 넘치는 출연진의 조화로 영화를 보고 나면 보는 이로 하여금 자신이 더 세련된 감각을 가지게 된 것처럼 느끼게 해주는 영화입니다.